대전교육연수원, 2025년 초·중등 교장 역량강화 직무연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18:00:31
  • -
  • +
  • 인쇄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학교장 리더십 강화의 장 마련
▲ 대전교육연수원, 2025년 초·중등 교장 역량강화 직무연수 개최

[뉴스스텝] 대전교육연수원은 3월 25일부터 28일까지 초·중등 교장 60명을 대상으로 학교장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별 학교장으로서의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주제로 구성됐으며, 초등은 3월 25일부터 26일, 중등은 3월 27일부터 28일 각각 이틀에 걸쳐 12시간씩 진행된다.

연수의 내용은 학교장으로서 미래 교육을 위한 학교 성장과 혁신을 이끄는 소통의 리더십 역량을 함양하고, 생성형 AI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한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어 구성했다.

이를 위해 학교조직 혁신을 일으키는 성장 마인드셋, 소통하는 학교 공동체를 위한 학교장의 리더십, 생성형 AI시대에 변화하는 미래사회와 교육의 방향 등의 주제로 강연을 준비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탁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장들이 미래 교육에 대한 통찰력을 키우고, 학교 구성원과 소통하며 혁신을 주도하는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교 운영과 교육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

[뉴스스텝] 제주시는 11월 20일 거점형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에서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개최하고, 아동 돌봄 관련 종사자·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소상공인, 대학생, 복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마련된 소규모 소통의 자리다. 이번 간담회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익 보호와 안전한

평창군, 2025년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평창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및 성인지·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향상과 성 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두 개의 특강으로 구성됐다.먼저, 이호선 교수(라이프디자인연구소)가 “21세기 어른의 핵심역량과 자기돌봄 기술”을 주제로 성숙한 리더의 자세와 건강한 일·생

강원도교육청, 도내 교직원 대상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21일, 11월 28일 이틀에 걸쳐 각급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영동권 교직원과 영서권 교직원을 대상으로 각각 21일(금)에는 강릉 교육연수원 본원, 28일(금)에는 원주 교육과학정보원에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강원대학교 한국어문화원 전문강사의 ‘공문서 작성법 및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