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도서관의 날주간’맞아 다양한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18:00:35
  • -
  • +
  • 인쇄
▲ 부산 사상구,‘도서관의 날주간’맞아 다양한 행사 운영

[뉴스스텝] 부산 사상구 사상도서관과 주례열린도서관에서는‘도서관의 날(4.12.)’과 ‘도서관 주간(4.12.~18.)’을 맞아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라는 공식 표어와 함께 특강, 공연, 전시 등 지역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사상도서관은 ▲4월12일,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아이싱 쿠키 만들기'▲4월16일,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하는'꽁알꽁알 놀이터'▲4월18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보자기를 배워보자'와 같이 다양한 체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성인을 위한 인문학 특강으로 ▲4월13일 '나와 가족을 성찰하는 명화 컬렉션'이 진행되며 자료실 상시 체험으로 ▲책을 찾으시오 ▲책을 음미하는 법, 필사도 운영한다.

주례열린도서관은 어린이 체험 특강으로 ▲4월12일,'베이커리 쿠키 만들기'▲4월13일, '위빙 핸드폰 가방 만들기'가 진행되고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열린극장 공연으로 ▲4월13일, '마법선장 루킹'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전 책파서블 ▲나는야 퀴즈왕 ▲나만의 책 주인공 핀버튼 만들기 등 책과 관련된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각 도서관에서는 ▲원화전시 ▲나눔행사 ▲도서 대출권수 2배 확대 ▲도서 대출정지 해제 등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도서관 주간을 맞아 마련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도서관이 즐겁고 설레는 공간으로 자리 잡고 도서관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행사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상도서관, 주례열린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