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청주시협의회, 영덕 장사상륙작전 기념관 견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7 18:00:58
  • -
  • +
  • 인쇄
6‧25 역사 되짚으며 안보의식 고취
▲ 청주시청

[뉴스스텝] 민족통일청주시협의회는 지난 16일 회원과 시민 등 45명과 함께 영덕군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애국심 함양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통일안보 현장견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견학에 참여한 사람들은 조국을 지키겠다는 신념으로 젊은 나이에 나라를 위해 목숨 받친 학도병들이 전사하고 부상당한 기록을 보며 아픈 역사와 6.25전쟁의 참모습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전쟁당시의 상황을 생생히 느껴보며 다시 한 번 통일 의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했다.

신태건 민족통일청주시협의회장은 “인천상륙작전의 숨은 영웅, 영덕 장사상륙작전의 전승기념관을 둘러보면서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772명의 호국영웅들의 애국정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면서 “앞으로도 애국심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