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임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2 18:00:23
  • -
  • +
  • 인쇄
설 명절맞이 사랑나눔 꾸러미 전달
▲ 임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임고면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영천시 임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임고면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구성에 따라 2명의 신규위원 위촉식과 2023년도 추진실적 및 2024년도 추진 예정인 특화사업 운영 계획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생필품 및 청소기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김진구 민간위원장은 “2024년에도 지역주민 곁에서 함께하며 민·관이 함께 협력하면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등 소외되는 면민이 생기지 않도록 구심점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영섭 공공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좀 더 활성화해 면민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