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대구관광 SNS기자단 해단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5 17:55:59
  • -
  • +
  • 인쇄
국내 기자단 ‘크리에이터D’, 외국인 기자단 ‘글로벌 서포터즈’… 총 25명 수료
▲ 국내외 대구관광 SNS기자단 해단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지난 12월 13일 대구예술발전소 2층 만권당에서 대구관광 SNS기자단 크리에이터D 4기와 대구에 주재하고 있는 외국인 기자단 대구 글로벌 관광 서포터즈의 2024년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4기째 운영되고 있는 ‘크리에이터D’는 대구의 관광자원과 인프라를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SNS를 통해 대구의 매력을 널리 홍보하는 역할을 맡은 SNS기자단으로, 지난 4월 공개 공모를 통해 15명이 최종 선발됐다.

2024년 크리에이터D의 활동을 정리하는 자리인 이번 해단식에서 최우수활동가에게 대구시장 표창이, 우수활동가 세 명에게 진흥원장상이 수여됐다.

크리에이터D는 지난 8개월간 대구의 가을 명소, 숨겨진 대구의 반전 여행지, 대구에서 여름나는 법 등 매월 흥미로운 소재의 기획 취재로 잠재적 대구 관광객 개발에 앞장서는 동시에, 치맥페스티벌·대구간송미술관 투어 등 팸투어와 유튜버 초청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를 가졌다.

‘대구 글로벌 관광 서포터즈’는 대구관광 콘텐츠의 세계적인 확산과 외국인의 관점에서 바라본 대구의 새로운 관광자원 발굴 및 홍보를 위해 지난 7월 9: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8개국 10명이 선발됐다.

글로벌 서포터즈는 지난 5개월 동안 나만의 대구 힐링 플레이스, 대구관광 가이드북 파헤치기 등 총 450여 개의 관광 콘텐츠를 제작 및 게재했으며, 조회 수 200만 회 이상을 기록해 대구에 대한 해외에서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이날 해단식은 서포터즈들 간 활동성과 및 소감 공유는 물론, 자국 관광 정책과의 비교 분석을 통한 대구관광 제언이 이어지는 등 향후 해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크리에이터 D와 대구 글로벌 관광 서포터즈들의 성공적인 활동 종료를 축하한다”며, “대구와 전 세계가 가까워지는 소통 창구로서 SNS기자단 활동을 앞으로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터D 및 대구 글로벌 관광 서포터즈들의 활동 내용과 콘텐츠는 대구관광 공식SNS채널 ‘비지트 대구(Visit Daegu)’ (인스타그램(국문/영문/일문),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교육 정책 공모전 추진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을 바탕으로 교육도시 비전을 함께 만들기 위해 ‘원주시 청소년 교육 정책 공모전’을 추진한다.이번 공모전은 경제교육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원주만의 미래 교육 정책을 직접 제안하는 참여형 프로젝트이다. 단순한 공모를 넘어 청소년이 지역 문제를 분석하고 정책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을 통해 정책 참여자로 성장할 수

원주시, 백호부대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홍보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26일 백호부대를 방문해 군 장병들에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홍보했다.지난 22일 시작된 2차 지급부터는 의무복무 중인 군 장병들이 소비쿠폰을 복무지 소재 상권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로 신청할 수 있게 됐다.이에 원주시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관내 군부대와의 협조를 통해 사전에 방문일정을 조율하며 만반의 준비를 했다. 이번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가 군

홍성군가족축제 10주년, 1,600여 명이 만든 소통의 무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27일 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1,6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10회 홍성군가족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2012년 처음 시작한 홍성군가족축제는 코로나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열려 올해로 10회를 맞았다. 이번 축제는 기념행사·공연·체험·세계음식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기념행사에서는 군수·군의장·국회의원 등이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으며, MG새마을금고 이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