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타 시군 벤치마킹 방문 줄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8:00:24
  • -
  • +
  • 인쇄
▲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타 시군 벤치마킹 방문 줄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8일 충청남도 홍성군에서 청년 공간 조성 및 운영에 관한 벤치마킹을 위해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남양주시의 청년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군 관계자들의 청년 공간 조성 및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홍성군청 경제정책과 관계자 3명이 참여했다.

시는 군 관계자들에게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운영 현황 및 청년 창업가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해 설명하고, 센터 내 창업 공간과 공유공간 등을 함께 둘러보며 경기도 최우수 청년 공간으로 선정된 운영 성과를 공유했다.

홍성군 관계자는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의 공간 구성과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 방식에서 많은 점을 배울 수 있었다”며 “특히 3층 청년꽃간의 쾌적한 공간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인상적”이라고 밝혔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경기도 최우수 청년 공간으로 선정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의 노하우가 전국적으로 확산돼 지자체의 청년 공간 운영 및 청년 창업 지원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청년정책 관련 벤치마킹은 지난 2월 청주시와 부천시를 시작으로 연이어 이어지고 있으며, 오는 9일에는 시흥시, 19일에는 강원 동해시 청년가치성장타운의 방문이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둔황과 우호도시 협정 체결… 포스트 APEC 국제교류 첫발

[뉴스스텝] 17일부터 22일까지 5박 6일간 중국 둔황·베이징을 순방 중인 주낙영 경주시장이 18일 둔황시와 우호도시 협정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19일 이같이 밝혔다.경주시 대표단은 17일 인천공항을 출발해 난징과 란저우를 거쳐 둔황에 도착했으며, 순방 첫 공식 일정으로 18일 오전 둔황시 도시계획관을 시찰한 뒤 오후에 주젠쥔 둔황시장과 협정서를 교환했다. 협정식에는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이상걸 경주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진도국민해양안전관은 지난 14일에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식에는 김민서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운영대표와 김언식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 원장이 참석했으며, 청소년에 대한 안전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직무에 필요한 교육 협력 해양안전 교육 과정 개발과 운영 교육 정보 및 인적자원 교류 공동 홍보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한다.또

보은교육지원청, '2025. 디지털교육 선진지 탐방' 실시

[뉴스스텝] 보은교육지원청은 19일, 남부3군 교직원 30명을 대상으로‘2025. 디지털교육 선진지 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탐방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응하여 AI·디지털 기술 기반의 교육혁신 방향을 모색하고 교직원의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탐방단은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구글코리아 본사를 방문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와 글로벌 수준의 에듀테크 활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