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국장 중심의 업무혁신! 공공투자사업 등 점검제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8 17:50:32
  • -
  • +
  • 인쇄
▲ 태백시, 국장 중심의 업무혁신! 공공투자사업 등 점검제 운영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10월부터 국장 중심의 업무혁신! 행정책임 강화를 위한 공공투자사업 등 점검제를 운영한다.

이는 국장 직제의 역할 강화 추세와 더불어 최근 다수부서 연계 협력을 통한 신속한 업무추진의 행정수요 급증 추세를 반영한 시책이다.

먼저 10월부터 시행하는 점검대상은 신속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공공투자사업 점검제로 운영하며, 향후 시범 운영 후 미비점을 보완하여 점검주제를 확대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운영방법은 월 1회 국소관 국장주재 회의를 통한 문제점 사전 진단을 통해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분기별로는 부시장 주재 국장회의를 거쳐 촘촘하고 단계적 검토를 통한 사업추진의 실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민선8기 부시장, 국장, 부서장 책임제 운영을 통한 현안업무의 철처한 관리 및 대응방안 모색으로, '일하는 방식 개선, 업무혁신'을 통한 대시민 책임행정 구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군, 치매예방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홍성군 공공시설관리사업소는 홍성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협업하여 오는 11월까지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향상과 치매예방을 위한 책놀이 프로그램 '책과 함께 놀자'를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보건소 치매예방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강사의 전문적인 지도 아래 총 11회에 걸쳐 진행되며,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그림책 낭독과 전통놀이를 접목한 활동으로 구성된다.홍성

용인특례시, 팔당 규제개선을 위한 대국민 서명운동 돌입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이하 특수협)와 팔당 수계규제 개선을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 중이라고 19일 밝혔다.시는 지난 12일 모현읍행정복지센터에서 특별대책지역 1권역인 처인구 모현읍 이장단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이 설명회는 팔당 수계주민지원사업비 현실화와 중첩규제 개선을 위한 규제개선 서명운동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 자리에서 특수협 측은 주민지원사

도봉구, 도봉구민의 날‧체육대회 앞두고 합동 안전점검 완료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는 지난 9월 18일 도봉구민의 날 기념행사와 구민체육대회가 열리는 다락원체육공원에서 관계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에는 도봉소방서, 도봉경찰서, 전기안전공사 등이 참여했다.이날 오언석 도봉구청장을 비롯해 관계기관 관계자들은 행사장이 설치될 다락원체육공원 곳곳을 살펴봤다.특히 무대조명, 음향설비 등 시설구조물 안정성과 소화기 비치 상황 등 소방안전 사항을 중점 확인했다. 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