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날 기념 ‘제 1회 하남시 장애인 어울림 걷기 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17:55:08
  • -
  • +
  • 인쇄
▲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날 기념 ‘제 1회 하남시 장애인 어울림 걷기 대회’ 성료

[뉴스스텝]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4월 11일,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제1회 하남시 장애인 어울림 걷기대회’를 미사호수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이 주최·주관하고, 하남시장애인연합회 및 미래를 사는 교회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장애 인식 개선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졌다.

‘동등하게, 행복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걷기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걷는 과정을 통해 차이를 넘어선 진정한 ‘동행’의 의미를 되새기고, 일상 속에서의 소통과 화합을 실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휠체어 이용자와 노약자도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코스를 설계해 모두가 함께 걷는 포용의 장으로 운영됐다.

이날 행사에는 하남시 내 각 장애인 단체 및 기관, 시민 등 약 400여 명의 참가자가 함께했으며, 이현재 하남시장, 김용만 국회의원, 정병용 하남시의회 부의장, 오승철·박선미 하남시의원 등 주요 내빈들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미사호수공원 둘레길을 걷는 1km 코스에는 자원봉사자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참여자들의 편의를 도왔으며, 콩주머니 던지기, 뽑기, 후크볼 게임, 사진전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마련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시간을 만들었다.

또한 행사에 참가한 이용인 전원에게는 돗자리, 티셔츠, 세라밴드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됐으며, 점심 식사 이후 TV, 전자레인지, 드라이기 등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되어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행사에는 신화유통, 하남동부신협, 워터보이(대표 이왕수),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등 후원 기관의 지원도 더해졌다.

행사에 참가한 이용인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구분 없이 함께 걸을 수 있는 이런 자리가 너무 좋았다”며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웃으며 걷는 동안 오히려 내가 더 많이 배운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전달했고또 행사에 참가한 다른 이용인도 “장애에 대한 편견을 무너뜨리고 서로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체감했다”며 “이런 경험이 지역사회 인식 변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자리가 매우 뜻깊다", 하남시가 장애인 복지 강화를 위해 예산을 증액을 했고, 앞으로도 모두가 차별 없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포용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민복기 관장은 “제 1회 하남시장애인어울림걷기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며, 1km 정도 되는 코스를 함께 걸으며 하남시민들이 건강 증진과 장애인식개선에 대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지역사회개발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향교 추기 석전대제 봉행

[뉴스스텝] 음력 8월의 상정일(上丁日)인 9월 25일(수) 거제향교(전교 김평철)에서 시민 및 유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전대제를 진행했다.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석전대제는 매년 음력 2월과 8월 상정일에 성균관 대성전을 비롯한 전국 향교에서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을 추모하고 덕을 기리기 위한 제사 의식으로 유교적 제사 의식 중 가장 규모가 크다.거제향교 대성전에는 공자 외 24성현의 위패가 모셔져

대전시“하천 진입로 496곳 안전선 연내 설치” 제14회 시구협력회의에서 시민 안전망 강화

[뉴스스텝] 대전시는 9월 25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이장우 시장 주재로 제14회 시구협력회의를 열고, 시민 안전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8개 협력과제를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동구·중구·서구·유성구·대덕구 구청장 및 부구청장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회의는 중구에서 제안한 국가하천 진입시설 통제 안전선 설치 논의로 시작됐다. 중구청장은 “기상이변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로 하

의정부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서로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지난 9월 18일부터 일주일간 의정부 공유학교 올래캠퍼스 정보소통방에서 진행된 '2025 서(書)로 성장하는 독서교육 수업 나눔'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업 나눔은 2025 경기 독서인문교육 추진계획과 2025 의정부 독서인문교육 지원계획에 따른 것으로 지역의 교사들이 독서 기반 융합 수업 사례를 서로 나누고 배우는 기회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