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정책, 우리 손으로’...마포구 어린이·청소년 의회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3 18:00:05
  • -
  • +
  • 인쇄
▲ 어린이 청소년 의회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건네는 박강수 구청장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2일 오전, 마포구청 4층 시청각실에서 2023년 제1기 마포구 어린이·청소년 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마포구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직접 의사 결정하여 참여의 권리를 실현하고 나아가 어린이·청소년의 의견이 마포구 사업 및 정책에 반영되는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우리 구에서는 처음으로 운영되는 제도다.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어린이 의원 29명과 청소년 의원 12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장과 위원증을 받아 오는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 이후 지방의회 역할 및 기능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정례회를 열어 의장단 선출과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박강수 구청장은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규정하는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한 첫 단계로 여러분의 권리 행사에 첫발을 내딛는 중요한 기회다”라며 “마포구도 어린이·청소년 의회가 제안한 정책들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검토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나를 잘 성장시켜 준 마포’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마포구는 지난 7월 20일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장군, 폐농약 집중 수거로 환경오염 예방 나서

[뉴스스텝] 기장군은 환경오염 방지와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폐농약 수거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농약 빈 용기는 환경공단 등을 통해 재활용품으로 수거됐으나, 사용 후 남은 폐농약은 별도 처리할 방법이 없어 농가에 방치되거나 불법으로 배출되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폐농약 전용 수거함을 설치 완료

청년들의 소통과 성장을 잇는 '경산시 청년센터'운영 개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청년들의 도전과 협력을 바탕으로 경산시 청년정책을 총괄·지원하기 위한 미래 성장 플랫폼인 '경산시 청년센터'가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경산시 청년센터는 경산시 중앙로2길 8(구 펌프업스튜디오)에 위치하며, 2025년 1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사)경상북도 청년 CEO 협회가 위탁 운영한다.청년센터 내부는 청년 활동과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 기탁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지사장 김분수)로부터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26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이유식 용기, 아기 베개, 물티슈, 타월 등)은 관내 저소득층 영유아 26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지원사업’은 영유아 돌봄에 필요한 맞춤형 육아용품을 지원해 저출산 문제 해소와 취약계층의 양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