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봉남 사천시의원, 사천시의회 '이달의 청렴의원(1월)' 캠페인 참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9 17:40:39
  • -
  • +
  • 인쇄
▲ 임봉남 사천시의원, 사천시의회 '이달의 청렴의원(1월)' 캠페인 참여

[뉴스스텝] 사천시의회는 임봉남(국민의힘, 비례대표) 의원이 '이달의 청렴의원(1월)'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임봉남 의원은 강명수, 구정화, 김민규, 박병준, 박정웅, 윤형근 의원에 이어 일곱 번째로 '이달의 청렴의원'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올해는 첫 번째이다.

임봉남 의원은 ‘얼음처럼 맑고 옥처럼 깨끗하다’라는 뜻의 ‘빙청옥결(氷淸玉潔)’을 청렴 한마디로 꼽았으며, 타협 없는 청렴결백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힌 것.

사천시의회는 청렴 캠페인 전개, 청렴 교육 실시, 행동강령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 등을 실시하며, 부패 방지 및 청렴 실천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의회 청렴도 제고와 청렴 가치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매달 의원 1인을 '이달의 청렴의원' 캠페인에 참여하는 의원으로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의원은 ‘청렴 한마디’ 인터뷰를 통해 청렴에 대한 자신의 포부를 밝히고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게 된다.

인터뷰 전문은 사천시의회 홈페이지 내 의회소식-청렴소식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특별재난지역 지정으로 상하수도 요금 감면 시행

[뉴스스텝] 당진시는 지난 7월 집중호우로 발생한 대규모 피해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에 따라, 피해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상하수도 요금 감면 정책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조치는 재난 복구 지원의 일환으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피해 가구에 자동으로 적용될 예정이다.감면 대상은 당진시 관내에서 국가재난관리시스템(NDMS)를 통해 피해 사실이 확정된 가구 중 상하수도를 이용하는 수용

아산시, 국가지점번호판 정비 및 신규 설치

[뉴스스텝] 아산시는 긴급상황에 처한 신고자의 신속한 구조를 위해 훼손된 국가지점번호판을 정비하고, 추가로 신규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비는 지난 6월 주소정보시설물 일제조사 실시 후 발견된 망실 및 훼손된 15개소와 신규 설치 14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국가지점번호는 위치 찾기가 어려운 산악이나 하천 주변 등 도로명 주소가 없는 비거주지역의 위치정보를 표시한 번호판으로, 한글 2자리와

양천구,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 본격 가동...골든타임 지킨다

[뉴스스텝] 양천구가 각종 재난과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재난안전상황실’을 새롭게 구축하고, 8일부터 24시간 상시 운영체계에 돌입했다.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 폭염, 폭설 등 자연재해와 대형화재, 건물붕괴, 교통사고 등 예측 불가능한 사회재난이 증가하면서 재난 발생 시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이에 구는 재난안전상황실을 중심으로 재난 대응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고,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