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맹동건강생활지원센터, '우리동네 힐링걷기' 2차 챌린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08:15:35
  • -
  • +
  • 인쇄
오는 22일부터 11월 7일까지 24만보 걷기
▲ 안내문

[뉴스스텝] 음성군보건소 맹동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한 ‘우리동네 힐링걷기’ 2차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힐링걷기 챌린지’는 꾸준한 걷기 실천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신체활동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운영 기간은 9월 22일부터 11월 7일까지로 47일간 진행되며, 기간 중 총 24만보(1일 최대 8000보 인정) 걷기가 목표다.

센터는 걷기 실천을 독려하고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간 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한 자 중 1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이달 8일부터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설치하고 음성군 보건소 맹동건강생활지원센터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우리동네 힐링걷기’ 챌린지를 예약·신청하면 된다.

구미숙 보건소장은 “이번 워크온 챌린지는 짧은 기간이지만 하루도 빠짐없이 5천보 이상 걸어야 목표 달성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라며 “일상 속 걷기 활동을 통해 신체활동을 생활화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걷기 챌린지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

이천시 남부권, ‘해들’ 본격 수확 시작

[뉴스스텝] 이천시는 올해 남부권에서 이천시 대표 조생종 벼 품종인 ‘해들’의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들’은 이삭이 빨리 패고 수확 시기가 이른 조생종 벼로, 9월 초부터 수확이 가능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품종이다.남부영농기술팀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맞춰 벼 등숙 상태 점검 적기 수확 지도 수확 후 건조·저장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기상재

이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시상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은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부서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사례와 21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별 대표 6명에 대해 이천시장상을 시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