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행사 펼쳐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7:20:13
  • -
  • +
  • 인쇄
작품공모전 시상식 개최 및 직원과 기간제 근로자 집합교육 실시
▲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행사 펼쳐져(직원과 기간제 근로자 대상 장애인식 개선 교육)

[뉴스스텝] 충주시에서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시민들과 직원을 대상으로 여러 행사가 펼쳐졌다.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승한)은 충청북도와 충주시 지원을 받아 3월 4일부터 5월 9일까지 ‘2025년 장애인식개선 작품공모전’을 진행했으며, 공모전 시상식을 27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 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긍정적인 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허물어 모두가 행복한 충주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총 2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그림과 영상 부문에서 총 54점을 엄선해 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7월부터 충북 북부권을 중심으로 총 2회에 걸쳐 작품전시회로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승한 관장은“이번 공모전과 전시회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의 장이 되어 차별 없이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작은 씨앗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충주시와 복권 기금의 지원으로 마련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장애인복지관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광역복지팀으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상호 존중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충주시청에서는‘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과 온라인 교육 접근이 어려운 기간제 근로자 110명을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이슬기 전문 강사가 초청되어 강의를 맡았다.

교육에서는 ▲장애인의 개념과 분류 ▲장애인 고용 관련 법과 제도 ▲차별금지 및 인권 보장에 관한 구체적 사례 ▲비장애인의 인식 변화가 필요한 이유 등 관련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조길형 시장은“장애인식개선을 위해 귀한 마음을 담아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포용도시 충주시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