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공무원노동조합, 장애부부가구에 깨끗한 보금자리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7:35:44
  • -
  • +
  • 인쇄
봉사와 후원의 시너지로 함께 행복한 광양읍 만들기에 앞장서
▲ 광양시 공무원노동조합, 장애부부가구에 깨끗한 보금자리 나눔

[뉴스스텝] 광양시는 지난 23일 광양시공무원노동조합(지부장 유희석) 조합원,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복지기동대가 힘을 모아 관내 장애부부가구에 깨끗한 보금자리를 선물했다고 26일 알렸다.

광양읍 장애부부가구인 수혜 가구는 올해 8월 각 읍면동사무소 및 사회복지기관이 참석하는 민관네트워크 사례 회의 후 광양읍맞춤형복지팀의 가정방문을 통해 발굴됐다.

방문 당시 심한 장애가 있는 여성이 연로한 배우자와 함께 노후 주택의 단칸방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짐이 오랫동안 쌓여있어 해충이 발견됐고 환기가 되지 않는 환경에서 곰팡이가 퍼져 피부병이 생기고 호흡기질환이 심해져 생활 유지가 어려운 상태였다.

이날 광양시공무원노동조합 및 광양읍, 우리동네복지기동대 10여 명은 쓰레기와 고장난 가구 등을 반출하고 곰팡이로 들뜬 벽지를 제거했다.

봉사자들은 광양드림라이온스클럽(회장 박형규)가 후원한 단열벽지와 장판(50만 원 상당)을 시공했으며 생활에 편리함을 더할 수 있도록 광양시공무원노동조합과 작은봉사회(회장 박다옥)에서 생활가구(각 50만 원, 총 100만 원 상당)을 지원했다.

광양시 ‘꿈愛그린사업’을 통해 발생한 폐기물(약 5톤)을 처리한 데 이어 디자인블룸(대표 한진권)가 블라인드(15만 원 상당)를 설치하고 광양중앙로타리클럽(회장 박기홍)에서 중고냉장고를 후원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광양읍 맞춤형복지팀은 한국에너지재단 에너지효율사업(난방)을 신청하고, 광양중앙로타리클럽 중고냉장고(폐가전 처리포함) 지원과 광양드림라이온스클럽 단열지와 장판 후원을 연계하는 등 이번 봉사 활동을 여러 방면에서 뒷받침했다.

허형채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유난히 좋은 날씨에 휴일도 반납하고 애써주신 광양시공무원노동조합과 작은봉사회,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민간후원단체에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유희석 광양시공무원노동조합장은 “여러 단체와 기관의 다양한 노력이 모여 어려운 가구의 주거환경이 개선되어가는 모습들을 보며 모두가 행복한 광양시의 일면을 본 것 같아 조합원 모두 보람되고 행복했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광양시공무원노동조합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권회상 광양읍장은 “다양한 위기 유형에 적절한 대처를 통한 맞춤형 지원으로 해당 가구가 전보다 따뜻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며 “광양읍은 지역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현장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적절하게 연계해 복지 사각지대 위기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석면·방수·냉난방·급식실까지...학교환경 개선 현안 '산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14일, 군포의왕·안양과천·광명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석면·옥상방수·냉·난방기 교체·급식실 환경 개선 등 노후화된 학교 시설의 개보수와 조리종사자분들의 작업환경 개선 필요성을 강하게 제기했다.성 의원은 “석면 제거 사업은 대부분의 학교에서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으며, 2026년이면 전면 완료될 것으로

안산시의회, 연구단체 운영 심의委 위원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의회가 14일 의장실에서 안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은 ‘안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개정에 따라 심의위원회를 전원 민간 전문가로 재구성하기 위해 시행된 것으로, 학계와 언론계, 시민사회단체 분야에서 추천된 전문가 5명이 심의위원으로 합류했다.새로 위촉된 위원은 김만균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교수와 김태형 참좋은뉴스 기자, 김

경기도의회 장한별 의원, “BTL학교 관리·감독 사실상 방치”...다가오는 운영권 만료에 따른 개선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장한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4)은 14일 경기도교육청 행정국, 운영지원과, 안전교육관에 대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행정국을 대상으로 BTL(Build-Transfer-Lease) 학교에 대한 관리·감독 부실을 지적하고, 학교시설 유지보수 노무 용역 계약의 개선을 촉구했다.장한별 부위원장은 현재 경기도교육청의 BTL 학교 현황과 함께 “BTL 학교의 등기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