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별★별아지트' 오픈데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7:36:05
  • -
  • +
  • 인쇄
1인 크리에이터의 꿈, 이제 나도 당당한 유튜버
▲ 영천시,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별★별아지트」 오픈데이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26일 1인 미디어 스튜디오 '별★별아지트'에서 오픈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현 부시장을 비롯한 교육생 40여 명,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생들의 오리엔테이션도 함께 진행했다.

영천시는 2020년 경북테크노파크 그린기업지원센터에 1인 미디어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2023년도까지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전문교육을 무료로 진행해왔다.

약 430여 명의 교육 수료생과 530여 명의 체험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토대로 올해는 더욱더 강화된 1대1 멘토링 시스템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교육은 7월부터 시작되어 청년・기업반(기본, 심화과정), 전문 크리에이터반, 지역 크리에이터반 등 세분화된 수업을 제공한다.

또한, 매번 인기가 많았던 찾아가는 미디어 스쿨, 미디어 체험반 등 체험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수도권에 편중된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 교육을 영천에서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1인 미디어 교육을 통해 지역 홍보 및 기업 마케팅 등 다양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