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감염병 ZERO 캠페인'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17:40:24
  • -
  • +
  • 인쇄
▲ 홍천군보건소,'감염병 ZERO 캠페인'실시

[뉴스스텝] 홍천군보건소는 3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꽃뫼공원에서 『감염병 ZERO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결핵예방, 진드기매개감염병 등 주요 감염병에 대한 예방교육과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감염병 예방에 가장 기본이 되는 '올바른 손씻기 6단계'를 홍보하기 위해 손씻기 뷰박스(휴대용 램프)를 활용한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야외활동 시 기피제 뿌리기, 밝은 옷 입기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를 위한 OX퀴즈를 진행한다.

또한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익혀 먹기, 끓여먹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 식중독 예방수칙을 홍보한다.

특히 이날 감염병 ZERO 캠페인 행사에서는 제15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며, ‘2주 이상 기침하면 보건소 무료 결핵검사’, ‘65세 이상 어르신 아무 증상 없어도 1년 1회 결핵검사’ 등 보건소 결핵사업을 홍보한다.

결핵은 활동성 폐결핵 환자의 기침, 재채기, 대화 등을 통해 결핵균이 공기 중으로 배출되어 감염되는 질병으로 조기발견 및 꾸준한 치료를 통해 완치가 가능하다.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은 "감염병은 손씻기, 올바른 기침예절,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 기본적인 개인위생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번 캠페인으로 지역주민의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관리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김제 벼·논콩 피해 현장 방문… 신속한 복구 대책 추진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김제시 죽산면 일대에서 8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진 잦은 비로 벼와 논콩 재배 농가의 피해가 확산됨에 따라, 10월 26일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과 관계 공무원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복구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김관영 전북특별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 도·김제시청 관계자 및 농가들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 수발아 피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영화로 힐링한 DAY2’

[뉴스스텝]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10월 25일(토) 오전 10시, HD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울산 동구 자원봉사자를 위한 “영화로 힐링한 DAY2”를 실시했다. ◈ 본 행사는 올 한해에 다양한 분야에서 수고한 여러 자원봉사단체들 선정하여 감사의 마음과 쉼을 선물 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참여한 단체로는 환경정화 단체, 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자율방범대, 푸드뱅크 지원(사랑의 빵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의 역사와 예술, 춤으로 되살아나”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26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열린 2025 대전십무 공연에 참석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 의지를 밝혔다.(사)정은혜민족무용단이 주관하는 2025 대전십무는 대전의 역사, 자연, 인물 등을 춤 예술로 형상화한 열 개의 작품으로, 2014년 홍동기의 음악과 정은혜의 안무로 완성돼 그동안 대전의 정체성과 정신을 형상화해 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