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조치원읍, 설 앞두고 따뜻한 손길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9 17:40:32
  • -
  • +
  • 인쇄
우리마트·쌍용C&B·하나님의교회 등 후원물품 전달
▲ 세종시 조치원읍, 설 앞두고 따뜻한 손길 이어져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에 설 명절을 앞두고 각계각층의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조치원읍 행정복지센터는 19일 지역의 주요 기관·단체로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물품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후원에 나선 기관·단체는 ▲우리마트 쌀 10㎏ 100포대 ▲쌍용C&B 화장지 66팩 ▲하나님의교회 이불 20채 등이다.

기탁 받은 물품은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병호·이재경)를 통해 저소득층 가구와 홀몸어르신 등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이재경 위원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우리마트, 쌍용C&B, 하나님의교회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 받은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김병호 조치원읍장은 “작은 정성과 나눔이 또 다른 선행을 불러오는 나비효과를 일으킨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특화사업을 적극 추진해 조치원에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