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공직자들, 평창장학회 1인 1계좌 기부문화운동 확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30 17:41:05
  • -
  • +
  • 인쇄
▲ 평창군 공직자들, 평창장학회 1인 1계좌 기부문화운동 확산

[뉴스스텝] 평창군 공무원들이 평창의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평창장학회 1인 1계좌 기부문화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평창장학회에 따르면“1인 1계좌 기부문화운동”을 홍보한 결과 7월 25일 기준 평창군 공무원 100여 명이 정기후원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1만 원부터 5만 원까지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평창장학회는 정기후원은 공직자 외에도 누구든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1계좌에 1만 원씩 후원할 수 있다.

이번 기부에 참여한 신규직원은“대학생 때 평창장학회에서 학기마다 100만 원씩 지원을 받아 학비 부담을 덜었던 기억이 있다.”라며“큰 금액은 아니지만 다른 학생들에게도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수 있으면 하는 마음에 기부를 신청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평창장학회 이사장인 심재국 평창군수는“많은 직원이 평창장학회 1인 1계좌 기부문화운동에 자율적으로 참여해 줘 감사하다.”라며“공직자뿐 아니라 유관기관, 출향단체, 지역주민은 물론 장학금 수혜 대상자까지 소액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부문화운동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지역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모두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창장학회는 1990년을 시작으로 중·고·대학생 4,961명에게 60억 7,760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특히 지난 2022년부터는 지역 출신 대학생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며 지역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종합건강검진' 확대 추진

[뉴스스텝] 시흥시가 현장 최일선에서 도시 청결을 책임지는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환경미화원의 종합건강검진 지원을 확대한다.이번 사업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건강을 더욱 촘촘히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건강검진 지원 범위와 협약기관 확대를 통해 사업을 대폭 강화했다.가장 큰 변화는 지원 대상과 범위의 확대다. 기존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환경미화원에 국한됐던 건강검진 지원 대상을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28일 성금 400만 원을 기탁한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달식 이후 차담회도 함께 열려 나눔 실천과 지역 복지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립가구 돌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북구는 2011년 서울시

태백 출향시민, 태백산 눈축제 맞이 고향방문 훈훈

[뉴스스텝] 태백시는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를 맞이하여 지난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간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단체는 안산(회장 권기범), 울산(회장 김영택), 포항(회장 박승균), 안양(회장 길상대), 수원(회장 표재철), 부천(회장 강원근) 등 6개 지역의 출향시민 27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고향 방문 환영 행사를 통해 태백시 4계절을 담은 홍보 영상 시청 등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