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원보건소, 오창읍 이동복지관(복지통통) 참여‘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7:40:14
  • -
  • +
  • 인쇄
여천2리 경로당에서 주민 등 80여명 참여
▲ 청주시 청원보건소, 오창읍 이동복지관(복지통통) 참여‘호응’

[뉴스스텝] 청주시 청원보건소는 16일 여천 2리 경로당에서 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검사 및 예방을 위한 건강 상담을 집중 진행했다.

청원보건소는 농촌지역 고령 주민의 보건복지 서비스 강화를 위해 오창읍에서 기획한 이동복지관에 작년부터 함께 참여해 치매(조기)검진 및 예방 교육과 치매 인식개선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이동복지관은 오창읍, 청주시자원봉사센터, 청원보건소(치매안심센터), 충북광역치매센터, 청원정신건강복지센터, LG에너지솔루션 등이 참석해 건강의료, 복지상담, 이미용, 주거환경개선 등을 제공했다.

치매조기검진 결과 ‘인지저하’로 판정된 자는 진단검사 1단계 신경심리검사(CERAD-K)와 2단계 치매 임상평가를 받으며, 협약병원을 통해 감별검사 및 신경정신과 전문의 진료도 함께 제공된다.

장두환 청원보건소장은 “치매에 대한 마을 주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인식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치매 어르신에 대한 지역사회 내에서의 지원과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음톡톡 수제청' 진행

[뉴스스텝]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6일 입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주변의 고마운 분들에게 전달하는 ‘마음톡톡 수제청’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주주플래닛 프로그램은 월 1회 쉼터 내·외부에서 진행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매달 진행되는 자치회의를 통해 입소 청소년들이 직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마음톡톡 수제청’ 프로그램은 연말을 맞아

진천군, 미래형 스마트농업 선제적 추진 눈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기술보급과)가 기후변화, 디지털 농업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형 스마트농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군은 올해 2회 추가경정 예산 기준 933억 7천500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실증시험포 운영, 토양 관리, 쌀 산업 고도화, 방제, 농산물 품종 다양화, 토종벌 보존, 가축 열사병 예방, 가공 농산물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꾸려왔다.△ 과학영농 실증시

삼척시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 졸업식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4일 ‘2025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꿈드림 청소년과 지도자가 함께 준비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희망찬 미래를 기원하는 ‘희망을 켜는 나무’ 선언문 낭독과 점등식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25년 사업성과보고 영상 상영을 통해 올 한 해 센터가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