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교보문고(Off-line) 협약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7:35:24
  • -
  • +
  • 인쇄
경기도 내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자 복지해택 증가
▲ [사진=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공]

[뉴스스텝]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 성장을 위해 교보문고(Off-line본부)와 공동 업무 협약 체결 소식을 밝혔다.

교보문고 평촌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경기도·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32개소)의 공동 업무 협약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독서 문화 정착을 통한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본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및 가족,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사자라면 교보문고에서 복지(할인)해택을 누릴 수 있으며, 서점 견학프로그램까지 연계된 협약으로 도 내 사회안전망이 강화됨을 알렸다.

백진현 센터장은 “본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독서를 통한 전인견적 성장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상담, 교육, 복지 등 청소년의 필요와 욕구에 따른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고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립독립기념관, 특별전 연계 추모 헌다례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립독립기념관은 오는 17일 윤현진 선생 서거 104주년을 기념해 국가보훈부 ‘이달의 현충시설’로 지정된 윤현진 선생 흉상 앞에서 추모 헌다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윤현진 선생(1892~1921)은 양산시 상북면 소토리 출신으로, 일본 유학 시절 조선유학생학우회를 조직해 항일운동에 앞장섰다. 귀국 후에는 대동청년단에서 활동하고, 의춘학원(宜春學院)을 세워 후학 양성에 힘쓰는 한편 의춘상행(宜

함안군, ‘조림,숲가꾸기분야 안전보건협의체’ 정기 회의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9월 10일 함안군산림조합 회의실에서 ‘조림·숲가꾸기 분야 안전보건협의체’ 정기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함안군산림조합과 공동으로 마련됐으며, 관내 산림법인 관계자 24명이 참석했다.최근 전국적으로 산림사업장에서 안전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참석자들은 관내 산림사업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이 자리에서 최근 발생한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사례

경북도, 신세원 발굴 선도적 추진위한 학술회 개최

[뉴스스텝] 경북도는 11일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도 재정을 적극 살리고 환경개선과 도민 건강증진을 위해 ‘폐기물 소각 및 매립시설 과세 방안 학술회’를 개최했다.이번 학술회는 한국지방세연구원과 공동으로 경북도가 의뢰한 폐기물 소각 및 매립시설 과세 신설 타당성 연구용역을 지방세연구원에서 수행해 마련한 자리로서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제도개선 제안 채택 이후 현실적인 대안 모색을 위해 개최하게 됐다.학술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