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내수면 향토어종 붕어 치어 5만마리 방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6 17:40:38
  • -
  • +
  • 인쇄
▲ 태백시, 내수면 향토어종 붕어 치어 5만마리 방류

[뉴스스텝] 태백시는 강원도 내수면자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6일 황지연못 황지천에서 향토어종 붕어 치어 방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하천 생태의 다양성 확보 및 생태계 보전과 어린이들에게 방류기회 제공하며 애향심과 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는 이상호 태백시장, 탁연미 강원도내수면자원센터 소장, 김용석 지방해양수산연구사, 심봉섭 한얼사이언스 대표, 태백어린이집 및 중앙 어린이집 어린이,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해 붕어치어 5만 마리를 방류했다.

붕어는 외래어종의 영향으로 줄어들고 있는 토종 어류 자원이며 우리나라 토종 민물고기 중 가장 상징성을 가지는 품종으로, 내수면 생태계 유지(먹이사슬 등)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에 방류된 붕어는 강원도 내수면 자원센터에서 지난 5월 인공채란 및 수정을 통해 전장 5cm 이상으로 성장시킨 우량 종자다. 방류 후 2~3년이 지나면 20cm 내외의 성어로 성장, 토종 민물고기 자원조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어족자원을 지속적으로 방류해 자연생태계 보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3년부터 매년 향토어종 방류행사를 가져 메기, 붕어, 미꾸리, 뱀장어, 미유기, 붕어 등 666,304마리를 방류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여성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8일 여성취업 육성을 위한 2025년 여성취업 인식전환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간담회는 여성일자리 취업연계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재가노인복지센터장과 고창군 새일센터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여성이 일하기 좋은 고창군을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기업, 아이돌봄센터 종사자 등과 매년 네트워크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취업연계 관련 업무를 공유하고 제빵 체험을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2025년 9월 18일 제296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윤재구 의원이 발의한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해당 조례안은 화재 발생 시 연천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윤재구 의원은 “화재 시 연기와 유독가스는 가장 큰 위험요인이며, 이를 막

화성특례시 아동돌봄기관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오는 30일까지 시립 왕배푸른숲 도서관에서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진전은 화성시 거점 아동돌봄센터인 다함께돌봄향남센터가 주관한 전시로, 아동의 행복과 권리 존중의 가치를 알리고 관내 아동돌봄기관들의 협력을 통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거점 아동돌봄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돌봄기관 연계 및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