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보건소 가을 나들이철 대비 다중이용시설 위생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6 17:40:47
  • -
  • +
  • 인쇄
▲ 인제군보건소 가을 나들이철 대비 다중이용시설 위생점검

[뉴스스텝] 인제군이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나들이 철을 맞아 10월 4일부터 7일까지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취급업소의 위생관리 실태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대상은 국립공원, 터미널, 야영장 등 시설 내에서 영업하는 식품취급업소 28개소로 이번 점검에서는 푸드트럭과 음식점 조리식품 수거검사도 병행된다.

주요 점검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 사용 여부, 식품의 위생적 관리 및 방충시설 설치 등 시설 기준 준수 여부, 냉장 냉동식품 보관온도 준수 여부, 음식물 재사용 여부, 무신고 영업 및 무등록 업체에서 제조한 제품 사용·판매 여부 등이다.

인제군은 점검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하고, '식품위생법' 위반 업체 및 식품 수거·검사 부적합 업체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 고발 등의 조치를 할 예정이다.

허준용 인제보건소장은“나들이 철을 맞아 인제군을 찾은 방문객들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11월부터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평창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사회복지 급식 지원의 대상은 급식 인원 50인 미만의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시설이다. 센터는 기존 어린이 급식에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위생·영양 관리 지원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제공 등

밀양의열체험관, ‘의열단 창립 106주년 기념행사’개최

[뉴스스텝]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밀양의열체험관과 의열기념공원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과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의열기념공원을 시민이 주도하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틀간 의열체험관은 전면 무료로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려견이 행복한 도시 밀양을 널리 알리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서로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미션 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반려인·반려견 개인기 대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