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강원도교육청-삼척교육지원청 더나은교육지구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1 17:35:08
  • -
  • +
  • 인쇄
꿈, 보람, 감동 교육을 위한 삼척더나은 교육지구 지정
▲ 삼척시-강원도교육청-삼척교육지원청 더나은교육지구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삼척교육지원청은 20일 오전 11시 상황실에서 삼척시장, 강원도교육감, 삼척학교운영위원회 회장, 삼척학부모연합회 회장, 관내 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삼척더나은교육지구 지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교육청, 지자체, 지역사회, 학교는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아이들 총체적 삶의 요구를 온전하게 충족시키며 더불어 살아가는 시민으로 키워내는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고자 뜻을 모았다.

삼척시, 강원도교육청, 삼척교육지원청은 2023년부터 4년간 △신뢰와 협력으로 더 넓게 배우며, 지속 가능한 더나은교육지구 운영 △민·관·학 거버넌스로 만들어가는 교육 생태계 구축 △지역의 교육 현안을 공동으로 해결하기 위한 협력 사업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고 이를 더욱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게 된다.

박호규 교육장은 “삼척의 교육 주체들이 학교와 마을을 넘나들며 삶과 미래를 위한 배움과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더 나은 강원교육의 핵심 동력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