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다문화가정 부부 ‘리 마인드 스몰웨딩 촬영’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9 17:40:18
  • -
  • +
  • 인쇄
▲ 태백시 다문화가정 부부 ‘리 마인드 스몰웨딩 촬영’진행

[뉴스스텝] 태백시가족센터는 지난 18일과 25일 두 차례에 걸쳐 다문화가정 부부를 대상으로 리 마인드 스몰웨딩 사진촬영을 진행했다.

다문화부부 리 마인드 스몰웨딩 촬영은 태백시가족센터 운영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올해는 장소제공과 사진촬영에 태백산국립공원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촬영은 결혼이민자와 배우자에게 결혼 초 첫 마음, 첫 느낌을 다시 상기해 부부관계에 긍정적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작년부터 올해까지 연속으로 진행됐다.

또한 각국의 혼례복, 웨딩드레스, 한국의 전통의상 한복을 입고 웨딩촬영을 하므로 세계 여러나라의 다양한 혼례복 및 혼례문화에 대해서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정신애 센터장은 “이번 촬영을 통해 소중한 사람과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고, 다문화가족이 태백시민으로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정착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태백산 국립공원은 리 마인드 웨딩촬영 외에도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초록빛 추억 만들기(검룡소 체험), 마음이 물드는 가을(다문화가족 가을소풍)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 11월 한 달간 금연구역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동해시는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관내 금연구역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국민건강증진법과 동해시 금연구역 지정 조례에 따라 지정된 4,000여 개소의 금연구역 중 시민 이용이 많은 학교, 공원, 공공시설, 버스정류소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적발 △흡연실 시설 기준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고령군은 11월 12일, 고령군민체육관에서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5년간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을 군민들과 공유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충복 고령군 부군수를 비롯해 고령군 의회 유희순 부의장과 군의원, 그리고 사업의 주도적 참여자인 액션그룹, 지역활동가, 타 지역 신활력플러스 추진단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성과공유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2026년 신규 입주기업 6개사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2026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11일부터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고일 기준 관광 분야 창업 7년 이하의 기업(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기업을 중점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입주공간(임대료 및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