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플로깅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4 17:31:14
  • -
  • +
  • 인쇄
청소년 대상 흡연 위험성에 대한 인식 고취
▲ 제36회 금연의 날을 맞아 성북구보건소가 학생 및 주민을 대상으로 금연 홍보활동을 펼쳤다.

[뉴스스텝] 성북구보건소가 5월 31일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공공장소에서 대대적인 금연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알리고 올바른 인식 정착을 통한 주민 건강증진에 힘썼다는 평가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과 대학생 통행이 많은 성신여대입구역 인근 ‘하나로 거리’에서 진행됐다. 청소년이 이른 시기부터 흡연의 위험성을 제대로 알고 간접흡연 및 전자담배의 위험성도 함께 깨달을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를 안내했다.

성북구보건소 및 동선동주민센터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약 40여 명이 참여해 피켓홍보 활동을 펼치고 리플릿 및 금연스티커를 배부했다.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활동도 함께 펼쳤다.

성북구 관계자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성북구 학생과 주민들이 정확한 건강 정보를 습득하고 흡연의 위험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