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22기 하남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7:35:45
  • -
  • +
  • 인쇄
▲ 2024년 제22기 하남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하남시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9일 제22기 하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하남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항에 따라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권익을 증진하고자 청소년들이 하남시의 정책 수립,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활동하는 기구이다.

이번 22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참여위원회로 활동하길 희망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책제안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14명이 선발됐다.

위원회는 ‘정기활동’과 ‘청소년 정책활동’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정기활동’에는 ▲분기별 정기회의 ▲교류활동 ▲워크숍 및 간담회 ▲캠페인 활동 등으로 구성되며, ‘청소년 정책활동’에는 ▲정책 동아리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청소년 정책제안서 발간 등의 활동이 있다.

위촉식에 참여한 22기 위원은 “하남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하남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과 참여활동에 적극적인 모습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하남시 이현재 시장은 제22기 하남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게 “하남시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청소년들의 시민의식 함양이 중요하다”며 “시민의식의 핵심은 공동체 참여와 소통”임을 강조했다. 또한 “시에서도 청소년정책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함께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