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강수 마포구청장·이재용 총 주방장, ‘효도밥상 홍보단’과 의기투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3 17:35:19
  • -
  • +
  • 인쇄
▲ 박강수 마포구청장·이재용 총 주방장, ‘효도밥상 홍보단’과 의기투합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3일 오후 마포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주민참여 효도밥상’ 홍보단 발대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박강수 구청장과 효도밥상 홍보대사인 아나운서 이재용을 비롯하여 16개 동 전역에서 조직된 홍보단장과 단원 총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가수 서유석의 축하공연 ‘홀로아리랑’으로 문을 열었다.

홍보단장 16명에 대한 마포복지재단 이사장의 위촉장 수여 이후, 공덕·상암동 홍보단장의 활동다짐 발표와 축사, 기념촬영이 훈훈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이재용 홍보대사는 축사를 통해 “ 매력, 결기, 비전을 고루 갖춘 박 구청장님과 홍보단 여러분이 효도밥상 사업에 동참해주시니 힘이 난다” 며 “효도밥상 사업의 성공을 위해 관심과 진심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강수 구청장은 고령화는 더 이상 가정 내 문제가 아니라며 “사회의 무관심으로 어르신들이 외로움에 지치지 않도록 사회적 효도를 시작할 때“ 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사회를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효도밥상 사업에 힘을 보탤 홍보단이 훗날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효도밥상 사업의 성공을 향해 함께 응원하고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효도밥상 홍보단’은 앞으로 효도밥상 사업의 핵심요소인 자원봉사자, 기부금, 급식제공 기관 등을 적극 발굴하고, 75세 이상 어르신들이 효도밥상을 잘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

[뉴스스텝] 제주시는 11월 20일 거점형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에서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개최하고, 아동 돌봄 관련 종사자·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소상공인, 대학생, 복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마련된 소규모 소통의 자리다. 이번 간담회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익 보호와 안전한

평창군, 2025년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평창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및 성인지·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향상과 성 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두 개의 특강으로 구성됐다.먼저, 이호선 교수(라이프디자인연구소)가 “21세기 어른의 핵심역량과 자기돌봄 기술”을 주제로 성숙한 리더의 자세와 건강한 일·생

강원도교육청, 도내 교직원 대상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21일, 11월 28일 이틀에 걸쳐 각급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우리말 바르게 쓰기, 국어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영동권 교직원과 영서권 교직원을 대상으로 각각 21일(금)에는 강릉 교육연수원 본원, 28일(금)에는 원주 교육과학정보원에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강원대학교 한국어문화원 전문강사의 ‘공문서 작성법 및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