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업을 견인할 딸기·한우 청년농업전문가 35명 배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7:25:21
  • -
  • +
  • 인쇄
제3기 충북농업마이스터 청년농CEO과정 수료식 개최
▲ 충북농업을 견인할 딸기·한우 청년농업전문가 35명 배출

[뉴스스텝] 충북농업기술원은 12월 10일 제3기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청년농 CEO 과정 수료식을 열고 3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은 최신 영농기술을 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 교육과정으로, 올해는 마이스터 8개 과정과 청년농CEO 2개 과정으로 운영됐다.

마이스터과정은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스마트농업 교과과정을 개설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현장 중심 교육을 추진했다.

청년농 CEO 과정은 올해로 3기를 맞아 딸기와 한우 2개 과정 기술교육을 추진했다. 선도농가 멘토링, 학습조직 활동, 품목별 전문기술 교육 등을 통해 청년농업인의 경영 역량을 높였으며, 성과공유대회를 열어 우수 사례를 확산하는 기반도 마련했다.

조은희 충북농업기술원장은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은 실습 중심의 현장 교육을 통해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교육기관”이라며 “청년농업인이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끄는 핵심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은 2009년부터 지역 특화 품목 중심의 실습 교육을 통해 지금까지 8기까지 총 1,498명의 수료생과 22명의 품목별 농업마이스터를 배출하며 지역 농업을 이끌 핵심 인력을 양성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