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2 17:31:01
  • -
  • +
  • 인쇄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활동 등 다채로운 청소년 프로그램 열려
▲ 진주시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1일 진주대첩 역사공원에서 청소년과 일반시민 등 300여 명이 함께 한 가운데‘2025년 제2회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활동’을 비롯한 다채로운 청소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활동 △청소년어울림마당 △토요가족체험마당이 함께 열려, 청소년 동아리 공연과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현장을 찾은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활동에서는 댄스동아리 바운시, 밴드동아리 락기 등 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동아리들의 공연을 선보였고, 청소년어울림마당에는 관내 중·고등학교 동아리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 등이 참여해 ‘하늘을 달리는 기차 만들기’, ‘외모지상주의 바로알기’ 캠페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토요가족체험마당에는 캘리그라피, 키즈쿠킹, 가죽공예, 매듭공예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아이와 부모들이 함께 천연비누와 캐릭터 열쇠고리와 같은 작품들을 손수 만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진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부스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과학 원리를 이용해 팝콘을 만들고 K-문화에 대한 청소년 인식 앙케이트 조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진주시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청소년의 자기개발, 건전한 청소년 문화형성과 동아리 활동의 활성화, 건강한 신체 단련을 위해『찾아가는 청소년 문화활동』, 『토요가족체험마당』,『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암벽등반교실』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청소년수련관이 지역 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건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올바른 청소년 문화 형성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 프로그램 이용 및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고환율에 따른 도내기업 수출․입 영향 점검

[뉴스스텝] 충북도는 8일(목) 오전 10시, 충북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KOTRA 충북지원본부,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 등 8개 수출 유관기관들과 충북연구원, 도내 수출입 기업 대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환율에 따른 충북 수출․입 기업 대책회의‘를 개최했다.이복원 경제부지사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고환율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도내 수출․입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하고, ’26년도 수출

유성구, 휴장일 활용 장애아동 위한 눈썰매장 운영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는 오는 12일 신성동 연구단지종합운동장에서 장애 아동을 위한 어린이 눈썰매장을 특별 운영한다.이번 행사는 겨울철 놀이 시설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 아동들에게 안전한 놀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 휴장일(월요일)을 활용해 진행된다.이용 대상은 만 3세 이상 만 18세 미만의 장애 아동으로, 보호자 또는 동반자와 함께 이용해야 한다. 이용요금은 무료이며, 만 18세 이상 성인의

동두천시자살예방센터, 유족자조모임 ‘따뜻한 만남’ 운영 시작

[뉴스스텝]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동두천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로 인한 갑작스러운 상실을 경험한 유족의 정서적 회복과 상호 지지를 돕기 위해 유족자조모임 '따뜻한 만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유족자조모임은 상실 이후의 애도 과정을 혼자 감당하기 어려운 유족들이 서로의 경험과 감정을 안전하게 나누고, 회복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임은 1월 마지막 주인 28일(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