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내수도서관, 청렴 인물 영상‧캘리그라피 전시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7:30:14
  • -
  • +
  • 인쇄
청렴인물 일대기와 일화, 어록 소개… 문화교실 수강생 청렴 작품도 전시
▲ 청주내수도서관, 청렴 인물 영상‧캘리그라피 전시

[뉴스스텝] 청주내수도서관은 6월 한 달간 도서관 내 휴게 공간 ‘내수담(談)소’에서 청렴을 주제로 한 두 가지 특별 전시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청렴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선사한다.

첫 번째 전시 ‘그들의 청렴, 우리의 거울’은 정약용, 안창호, 김수환 추기경 등 역사 속 청렴의 본보기가 된 인물들의 초상과 일대기를 영상으로 소개하는 전시다.

각 인물의 청렴과 관련된 일화, 어록 또는 저서 내용을 간단히 담아내, 청렴을 실천한 삶의 자세와 시대를 넘어 통하는 가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함께 운영되는 ‘도서 속 명언 캘리그라피’는 청주내수도서관 상반기 문화교실 캘리그라피 강좌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 11점을 전시한다.

수강생들은 도서 속 인상 깊은 문장과 청렴을 주제로 한 명언을 정성스럽게 손글씨로 표현해, 글자 너머의 감동을 전하는 시각적 메시지를 담아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일상에서 청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다양한 주제의 문화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중앙동 골목에서 올림픽이 열린다! 2025 제3회 중앙동 도시재생 예체능축제 '모두의 골목 올림픽' 개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서귀포시 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2025 제3회 중앙동 도시재생 예체능축제 - 모두의 골목 올림픽〉을 11월23일 10:00 ~ 16:00 중앙동 골목 및 거점시설에서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중앙도 도시재생사업 각 예체능 프로그램 결과공유회를 비롯해 뉴트로 스포츠 및 윷놀이 대회, 골목 놀이, 새롭게 선보이는 클라이밍 체험, 팹랩시설 등 지역주민과 협력기관이 함께 참여해 중앙동

제주도, 20일부터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20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2025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 농림어업총조사는 국가데이터처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 전수조사다. 농․림․어가의 규모와 구조, 분포, 경영형태 및 행정리 인프라 등을 파악해 농산어촌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농업(축산업 포함), 임업, 어업을 경영하는 모든 가구다. 국가데이터처에서 인구주택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수상 쾌거

[뉴스스텝]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1월 20일 성평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해당 공모전은 전국 222개 센터들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적합한 전문 프로그램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금상을 수상한 꿈드림 대학생 서포터즈 ‘드림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