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열 창원특례시 체육진흥과장, 대한씨름협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17:26:09
  • -
  • +
  • 인쇄
씨름발전에 대한 노고 격려, 씨름 활성화를 위해 시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 당부
▲ 강창열 창원특례시 체육진흥과장, 대한씨름협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5일 진해문화센터 체육관에서 5월 30일부터 6월 5일까지 7일간 펼쳐진 ‘제21회 학산김성률장사배전국장사씨름대회’ 마지막 날에 강창열 창원특례시 체육진흥과장이 대한씨름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창원시는 고(故) 김성률, 이만기, 이승삼, 강호동, 모제욱 장사를 배출한 명실상부한 씨름의 본고장으로서 전 국민에 각인됐으며, 시민들 또한 씨름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

강창열 과장은 23년 7월 체육진흥과로 부임한 후 강한 열정으로 씨름 활성화를 위해 동분서주하여 서원곡 씨름장의 환경 개선과 창원시청 씨름부의 전력 강화 등 하나하나 결실을 보고 있다.

시는 올해 기금 사업 신청을 통해 최고의 씨름연습장인 서원곡씨름장 관리동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계속적인 예산 확보로 전국 최고의 시설로 거듭나게 할 구상을 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창원시청 씨름부가 ‘제38회 전국시∙도대항장사 씨름대회’에서 선수들이 절정의 기량을 선보여 일반부 단체전 우승, 개인전 우승 등 다수가 입상하는 최상의 성적을 거두는 등 최고의 씨름단이 되고자 절치 부심하고 있다.

마산 출신이자 이만기 장사의 스승인 황경수 대한씨름협회장은 감사패를 수여하면서 ”노고에 감사드리며, 씨름의 본고장 창원의 명성을 되찾도록 시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당부한다“며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강창열 체육진흥과장은 ”창원시 씨름 발전에 저보다 크게 기여한 분이 많으실텐데 다소 쑥스러운 마음도 있다“며 “이 패는 앞으로 씨름 활성화 위해 시 차원의 행ㆍ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라는 채찍으로 받아들이며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