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1 17:30:37
  • -
  • +
  • 인쇄
‘함께하는 봉사, 함께 빛나는 달성’ 실천의 장 열려
▲ 달성군자원봉사센터 '함께하는 봉사, 함께 빛나는 달성'

[뉴스스텝] 달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송종구)는 지난 19일 달성교육지원청과 함께 2025년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 ‘함께하는 봉사, 함께 빛나는 달성’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교는 달성군청소년봉사단 및 관내 학교봉사단 소속 청소년 등 70여 명이 참여한 실천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올해는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참여 기관을 확대해 한층 풍성한 교육과정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은 △달성소방서와 연계한 심폐소생술(CPR) 실습 △대구시각장애인복지관의 장애인식개선 교육 및 시각 장애체험 활동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한 환경브레인 올림픽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환경, 안전, 인권 등 지역사회 주요 이슈를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형 봉사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 자원봉사 문화의 확산을 도모했으며, 풍부한 구성으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얻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직접 소화기를 사용해 보고, 장애 체험도 해보면서 봉사의 의미를 새롭게 알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지 고민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체험학교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직접 경험하게 하는 소중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맞춤형 봉사교육을 통해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