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김형석 의원 ‘초중고 드론 특화 교육’ 추진 제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7:20:59
  • -
  • +
  • 인쇄
“드론 축구·레이싱 등 레저 분야로 문화·교육특구 선정 효과 극대화”
▲ 진주시의회 김형석 의원

[뉴스스텝] 김형석 의원이 지난 24일 제256회 진주시의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정부의 지방시대 정책에 발맞춰 청소년 드론 특성화 교육을 추진해 진주시가 우주항공도시로 성장하도록 돕자고 제안했다.

먼저 김 의원은 “정부의 지방균형발전 전략에 따라 기회발전·교육발전·도심융합·문화 분야 4대 특구를 조성해 세제·규제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올해 진주시가 문화특구와 우주항공분야 교육발전특구로 선정된 것을 언급했다.

이에 특구 선정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초등학교부터 대학교에 이르기까지 드론 축구와 드론 레이싱 특화 교육을 편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드론 축구는 지름 40cm, 무게 1.1kg 드론볼이 60cm 둥근 골대를 통과하면 득점이 인정되는 방식의 5인 팀 스포츠이며, 드론 레이싱은 자유로운 비행과 기체 조종을 1인칭 관점에서 시청하게 되는 경주로 관객까지 드론의 속도감을 간접 체험할 수 있어 각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해 서울, 대전, 제주 등 광역지자체뿐만 아니라, 남원시, 전주시, 고흥군 등 기초지자체에서도 19개의 드론축구 대회가 개최됐다”면서 “진주시도 대한드론축구협회와 협력해 지역 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드론을 익히고 전국 대회에서 경쟁한다면 인재 육성과 산업계 활성화로 우주항공도시 진주로 도약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드론 산업의 세계시장 규모는 2024년 기준 약 350억 달러로 집계되고 있다.

드론 활용 분야가 농업, 해양, 물류, 산업, 관광, 방산 등으로 폭넓게 확대되면서 드론 축구와 레이싱 등 레저 스포츠 분야도 최근 주목받고 있다.

지난 5월 인천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에서도 세미프로리그 출범식과 국제교류전, 초·중·고 선수단 육성 협약 체결식이 진행되며 청소년 대회가 진행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5년간 추진할 ' 문경시관광개발기본계획 수립 용역'착수

[뉴스스텝] 문경시는 변화와 도약을 위한 새로운 문경관광 구상을 위해 9월 말부터'문경시관광개발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착수한다. 이번 용역은 작년 완공된 KTX 문경역을 통한 교통인프라 개선과 문경새재 케이블카, 주흘산 하늘길, 문경새재 관광지 개발 등 현재 진행 중인 관광인프라 구축사업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과업과 제안을 수렴해 2026년부터 2030년까지 향후 5년간의 문경관광개발 전략을

광주광역시 K-뷰티, 방송으로 전국 소비자 만난다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지역 내 뷰티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매출 확대를 위해 ‘광주 뷰티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시는 9월17일부터 10월29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지역 뷰티기업들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이번 사업에는 노이솝 디자인퍼퓸 뮤즈542 미나페이 뷰티슬림 알제이벤처스 주식회사 유한회사 강청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 ㈜노아코스메틱 ㈜라피네제이 ㈜매콩뷰티아카데미 ㈜태봉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한국자유총연맹,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한국자유총연맹은 매월 관내 홀몸어르신 5명을 대상으로 정성스레 만든 반찬을 전달하는 ‘이웃사랑 사랑의 집들이’를 추진해오고 있다.특히 지난 17일에는 이명욱 위원장 및 한국자유총연맹 위원들은 9월 봉사도 거르지 않고 호매실동 행정복지센터 지하 주방에서 정성과 사랑을 담아 반찬을 조리했다. 이날 호우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거센 빗줄기를 뚫고 관내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