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관광‧서비스산업”, 맞춤형 고용서비스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17:05:06
  • -
  • +
  • 인쇄
수도권과의 임금격차 해소 및 청년 일자리 확대
▲ 「관광서비스업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플러스사업」홍보포스터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관광‧서비스산업의 구인난 해결과 청년 일자리를 확대하기 위하여, 관광‧서비스산업에 종사하는 청년과 신규 직원을 채용하는 기업에게 고용지원금 등 고용서비스를 지원한다.

지역 주력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2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지역형 플러스 일자리 사업'에 강원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 이전으로의 빠른 회복세에 들어선 관광‧서비스업을 대상으로 근로자에게는 수도권과의 임금격차를 해소하고, 기업에게는 구인난 해결을 위한 고용서비스 지원을 위하여 국비 7억 원을 확보했다.

본 사업은 근로자에게 지원하는 ①채움청년지원금 플러스 사업과 기업에게 지원하는 ②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플러스 사업 등 두 가지 유형으로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지원한다.

① 채움청년지원금 플러스 사업은 도내 관광․서비스 업종 기업에 신규로 취업한 청년이 3개월 이상 고용 유지 시 월 25만원씩,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②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플러스 사업은 도내 관광․서비스 업종 기업이 청년 근로자를 신규로 채용하여 1개월 이상 고용 유지 시 1인당 월 80만 원씩 1년간 최대 960만 원을 지원받는 사업이다.

원홍식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본 사업을 통해 청년은 수도권과의 임금격차 해결로 인구 유출을 막고, 코로나19 종식 이후 활성화되고 있는 관광·서비스 기업은 우수한 청년 인력을 확보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진태 지사, 여·야에 강원특별법 등 ‘3특’에 대한 적극적 관심 요청

[뉴스스텝]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월 26일 오후 1시 30분 국회를 찾아 여・야에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건의했다. 강원특별법은 2024년 9월 26일 한기호・송기헌 국회의원이 공동대표로 여야 의원 105명이 공동 발의한 법안으로, 같은 해 11월 20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상정된 이후 16개월째 법안소위 심사가 지연되고 있다. 김진태 지사는 “무쟁점 법안인 강원특별법 3차

창원시의회 ‘ESG 경영’ 제도화...제149회 임시회 마무리

[뉴스스텝] 창원특례시의회는 26일 상정된 17건 안건을 처리하며 제149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창원시의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 조례안’ 등 17건 안건이 처리됐다. 의회는 앞으로 ESG 경영 조례에 따라 친환경성, 사회적 책임, 건전·투명성 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공익 실현과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또한, 이날 본회의에서 ‘주차장 및 주차장법

명륜진사갈비 평내호평점, 남양주시 장애인 가족에게 따뜻한 점심 나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6일 명륜진사갈비 평내호평점이 (사)경기장애인부모연대 남양주시지회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점심 식사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장애인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식사를 나누며 잠시나마 여유와 휴식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명륜진사갈비 평내호평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식당 측은 장애인 가족이 보다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좌석 배치와 이동 동선을 세심하게 준비했으며, 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