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6.25전쟁 제74주년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7:21:04
  • -
  • +
  • 인쇄
“이 땅, 이 바다, 이 하늘을 위해” 슬로건으로 진행
▲ 경주시, 6.25전쟁 제74주년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경주시가 25일 웨딩파티엘에서 6.25전쟁 제74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국가안보와 평화수호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를 위로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주낙영 경주시장, 이철우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6.25참전용사,지역 보훈단체협의회장, 경북남부보훈지청 보훈과장, 7516부대 1대대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바모스공연단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6.25전쟁 영상물 상영, 표창패 수여, 6.25전쟁 회고사,6.25의 노래 제창 및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6.25전쟁 역사적 의의와 교훈을 되새기고 참전 용사들의 위대한 헌신에 감사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행사 당일 보훈단체(특수임무유공자회)는 행사장 입구에 6.25전쟁사진전을 게시해 행사의 의미를 더욱 부각시켰다.

또 KBS 포항 라디오 프로그램인 ‘동해안오늘’에서 6.25전쟁 74주년을 기념해 행사에 참석하는 관계자를 대상으로 인터뷰도 진행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오늘날의 자유와 평화는 참전 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이 바탕이 됐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이번 기념식을 통해 전쟁의 역사와 평화의 소중함을 깨우치고, 유공자에 대한 보훈사업 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