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독거어르신과 함께 하는 도심 속 힐링‘행복한 나들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7:20:04
  • -
  • +
  • 인쇄
강서구 화곡8동, 지난 17일 독거어르신 20분 모시고 서울식물원 방문
▲ 서울 강서구 독거어르신과 함께 하는 도심 속 힐링‘행복한 나들이’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 화곡8동 주민센터는 지난 17일 독거어르신 20분을 모시고 서울식물원으로 ‘행복한 나들이’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Yes! 화곡8동 희망드림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혼자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나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진행됐다.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나들이를 위해 희망드림단, 우리동네돌봄단, 복지플래너 등 화곡8동의 복지공동체 자원봉사자들도 행사 진행을 도왔다.

먼저, 오전 10시 화곡8동주민센터 앞에 집결한 어르신들은 물과 함께 간단한 간식을 제공받은 후 희망드림단에서 제공한 버스를 타고 서울식물원으로 출발했다.

서울식물원에 도착한 어르신들은 주제정원과 온실에서 아름다운 꽃과 다양한 식물을 감상하고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자원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이 걷는 동안 다리가 아프거나 불편한 곳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며 어르신들의 안전한 관람을 도왔다.

식물원 관람 후에는 인근 식당으로 이동에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점심을 대접했다.

헤어지기가 아쉬웠던 단원과 봉사자들은 어르신 한분 한분에게 반려식물을 선물했다.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 어르신들이 식물과 교감하며 정서적으로 조금이나마 안정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조○○ 어르신(72세, 여)은 “예쁜 꽃을 보며 앞에서 사진도 찍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하루가 금방 지나갔다”라며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줘서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정애 화곡8동장은 “가정의 달에 혼자 계신 어르신들에게 작은 선물을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Yes! 화곡8동 희망드림단’은 가정의 달을 맞아 저소득층 어린이 가정에 선물을 전달하고, 독거어르신을 위한 밑반찬 배달,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영양나눔(특식) 사업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미용업주 대상 ‘트렌드 염색·탈색 실습 기술교육’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11월 11일 관내 미용업주를 대상으로 ‘트렌드 염색 및 탈색 실습 중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에 이어 진행되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미용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술 트렌드 사례 공유와 1:1 맞춤형 실습 지도 시간을 추가함으로

체험·공연·부대 개방행사까지!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 이틀간 6만 명 발길

[뉴스스텝]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오천읍 해병의거리와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열리며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대성황을 이뤘다.‘도약하는 포항, 강인한 해병! 시민과 함께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해병대 1사단의 개방 행사와 연계돼 행사장 곳곳을 찾는 인파가 끊이지 않았다.축제 첫날에는 페인트탄 사격체험, 실전체력 체험존, 미 해병대 부스 등 다양한

진주시-호주 캔버라市 문화·외교·우주항공 협력 확대

[뉴스스텝] 진주시 글로벌시장 개척단은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지난 14일 호주 캔버라를 방문해 문화·외교·우주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확대를 위한 공식 일정을 진행했다.먼저 조규일 진주시장은 호주 국립박물관(National Museum of Australia)를 방문하여 ‘마이클 쿡’ 박물관 진흥 및 관람객 참여 담당 부국장과 ‘크레이그 미들턴’ 디지털 혁신 및 전략 수석 큐레이터와 면담을 가졌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