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불광천서 기습폭우 대비 하천 대피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6 17:25:33
  • -
  • +
  • 인쇄
지난 1일 불광천서 실시…주민, 관계 기관 등 70여 명 참여
▲ 양수기 시연 훈련 모습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지난 1일 불광천에서 기습폭우에 대비한 하천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일상화된 기후변화로 인해 기습폭우 등 자연재해가 우려됨에 따라 마련한 대피 훈련이다.

은평구청 재난안전대책본부 주관으로 서부경찰서, 은평소방서, 은평구시설관리공단 등 유관기관과 합동재난대응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에는 자율방재단 등 지역주민, 유관기관 포함한 7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 상황은 급격한 불광천 수위 상승으로 인한 주변 산책로와 불광천 제방 범람을 가정했다. 재난 상황에 대비해 주민대피, 고립자 인명구조, 하천범람 대비 도로통제, 지하주택 침수 시 피해 최소화를 위한 양수기 가동 시연 등의 훈련을 실시했다.

앞서 구는 지난 15일부터 풍수해분야 은평구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10월 15일까지 5개월간 운영한다. 여름철 풍수해 재난의 사전대비, 대응 및 복구 등 재난 상황을 총괄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기상이변으로 생기는 잦은 기습폭우에 대비해 사전점검 등 재난 상황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며 “실제 상황을 가정한 대비훈련 등 신속한 대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 견고한 협업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