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문화의전당 6월 ‘아트 온 스크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7:25:37
  • -
  • +
  • 인쇄
'스코어 : 영화음악의 모든 것'
▲ 중구문화의전당 6월 ‘아트 온 스크린’

[뉴스스텝] 울산 중구문화의전당은 ‘영상으로 즐기는 예술의 풍경’이라는 주제로 2024 ‘아트 온 스크린(Art On Screen)’ 시리즈를 운영하고 있다.

6월 ‘아트 온 스크린’ 작품으로 영화음악의 세계를 다룬 다큐멘터리 '스코어 : 영화음악의 모든 것'이 오는 6월 25일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상영된다.

해당 작품은 영화음악이 어떻게 제작되고 하나의 영화에 조응되는지를 다양한 인터뷰와 영상 자료를 통해 보여준다.

'스코어 : 영화음악의 모든 것'은 알프레드 히치콕의 ‘사이코’와 같은 고전 음악부터 ‘스타워즈’, ‘007 시리즈’, ‘반지의 제왕’, ‘매드맥스:분노의 도로’, ‘다크나이트’ 등 전 세계 영화팬들의 심금을 울린 명작들과 함께한 영화음악을 소개한다.

더불어 한스 짐머, 존 윌리엄스, 하워드 쇼어 등 최고의 영화 음악 감독이 직접 밝히는 영화 음악의 탄생 배경과 제작 과정, 미공개 이야기(비하인드 스토리), 전율의 순간을 회상하는 인터뷰 등을 모아서 보여준다.

이번 작품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다.

‘아트 온 스크린’ 입장료는 전석 무료이며, 예매는 공연 전날인 6월 24일 오후 6시까지 중구문화의전당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중구문화의전당은 사전 예매 종료 후 남은 좌석에 한해 공연 당일 공연 1시간 전부터 현장 예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문화의전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희 중구문화의전당 관장은 “이번 작품은 영화음악이 단순히 영화를 보조하는 수단이 아니라 영화를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임을 보여준다”며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항, 57년 만에 첫 정기 국제 화물선 취항 기념 지역 해양물류산업을 위한 인적자원개발 포럼 개최

[뉴스스텝] 제주관광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장예선)과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진희종)은 (사)제주항발전협의회(회장 최무현)와 협력하여 지난 23일 오후 5시, 오션스위츠 제주호텔에서 ‘글로벌 해양물류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 포럼’을 공동 주관으로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제주항이 1968년 무역항 지정 이후 57년 만에 처음으로 정기 국제 화물선이 운영되는 것을 계기로 3개 기관에서 상호 협의하여 제주

함평군, 새해맞이 치매예방·마음건강 캠페인 펼쳐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27일 “새해를 맞아 지역 주민의 치매 예방과 마음 건강을 위한 ‘치매예방·마음건강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새해를 맞아 치매 예방과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현장(26-28일 함평군문화체육센터)과 함평천지전통시장(장날, 매월 2·7일), 마을

전북교육청 도내 교직원, 국립군산대 대학원 진학시 장학금 혜택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하면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전북교육청은 27일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원과 ‘대학원 진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직원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실질적 협력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앞서 전북교육청은 지난해 6월 전북대학교, 전주교육대학교, 국립군산대학교와 ‘교육협력 선포식’을 개최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교육 생태계 구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