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좋은 도시 송파, 운동전문 지도자가 ‘바르게 걷기’ 알려드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6 17:16:01
  • -
  • +
  • 인쇄
보건지소, 4월부터 10월까지 ‘바르게 걷기 동아리’ 운영
▲ 걷기 좋은 도시 송파, 운동전문 지도자가 ‘바르게 걷기’ 알려드려요!

[뉴스스텝] 송파구가 코로나19 이후 주민들의 외부 걷기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건강한 일상 회복을 돕고자 보건지소에서 오는 10월까지 ‘바르게 걷기 동아리’를 운영한다.

송파구는 성내천, 장지천, 탄천과 같은 수변 길을 비롯해 올림픽공원, 위례 호수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이 많아 걷기 좋은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다. 올해는 송파나루공원과 오금공원에 황톳길도 조성하여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걷기를 즐기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에 구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바른 걷기 생활을 할 수 있게 운동전문 지도자와 함께하는 ‘바르게 걷기 동아리’를 지난 4월 시작했다.

강사는 운동처방 및 재활학과 전공자로 (사)한국워킹협회에 소속되어 전국 보건소 대상 걷기 전문가, 트레킹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올바른 걷기 자세부터 운동 전·후 스트레칭까지 건강을 위한 걷기 운동에 대해 자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걷기 활동은 송파구민 중 사전 신청으로 선발한 40여 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 금요일 19시,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운동전문 지도자와 함께 위례호수공원를 걸으며 바른 걷기 운동을 익힌다.

1기는 4월 19일부터 7월 14일까지 운영되며, 2기는 오는 8월 참여자를 모집하여 9월 1일부터 2개월 간 진행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걷기는 일상에서 가장 쉽고 간편하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이라면서 “민선8기 전략과제인 ‘생활체육의 도시’ 조성에 힘써서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다양한 운동을 편리하게 즐기고 나아가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