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울주종합체육센터, ‘설 민속놀이 한마당’ 성료... 주민 화합의 장 열려 |
[뉴스스텝]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울주종합체육센터에서는 지난 2월 11일, ‘2월 고객의 날’을 맞아 개최한 『설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센터 회원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즐기며 건강한 새해를 기원하고,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주민들의 참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오전(10시~11시)과 오후(18시~19시) 총 2회차에 걸쳐 센터 로비에서 진행됐으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을 방문한 많은 주민이 자유롭게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장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5가지 민속놀이 체험존이 운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공기놀이, 딱지치기, 한복체험 등이 운영 됐으며, 참여한 주민들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되어 명절 분위기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운동하러 왔다가 생각지도 못한 민속놀이 덕분에 이웃들과 크게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어릴 적 추억도 떠오르고 명절 분위기를 미리 느낄 수 있어 매우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울주군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일상의 활력을 얻고 서로 화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지역 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