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여성리더대학 제10기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7:05:37
  • -
  • +
  • 인쇄
지역사회 발전 기여할 여성인재 양성
▲ 양산시, 여성리더대학 제10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지난 26일 동원과학기술대학교 평생직업교육관에서 여성리더대학 제10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나동연 양산시장을 비롯한 양산시의회 의장과 내빈 및 수료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과 과제 발표 우수활동에 대한 상장 수여가 있었다.

여성리더대학은 2012년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10기 46명의 수료생을 포함하여 41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여성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번 10기 과정은 4월부터 11월까지 120시간 수업을 통해 여성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지역 정책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여성리더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이 여러분의 개인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양산시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각자의 분야에서 리더로서 지속적인 자기 계발을 이어가며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동녘도서관, 유아 대상 제5차 책 읽어주기 교실 성료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동녘도서관은 9월 28일 유아기부터 독서 습관 형성을 돕고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운영한 ‘2025년 5차 책 읽어주기 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 5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까지의 어린이 1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7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김미영 동화구연가의 지도로 그림책을 함께 읽고 주제에 맞춘 창의적인 독후 활동이 이뤄

포토존으로 변신한 목포시 홍보관, 박람회 최고 인기 명소

[뉴스스텝] 10월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에서 운영 중인 목포시 홍보관이 참신한 연출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이번 박람회에서 목포시는 다른 시‧군 홍보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특산물 전시나 관광 사진 소개 대신, 주요 관광지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다채롭고 입체적인 공간을 선보였다. 발랄하고 귀여운 요소들이 곳곳에 배치돼 남녀노소 누구나 호기심을 갖고 찾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박람회 속 인기 포토존으

완도군, 바다의 산삼 '전복' 우수성 도시민들에게 알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시에서 열린 ‘2025 전라남도 큰 잔치 직거래 장터’에 참가해 우수 특산물을 선보였다.직거래 장터는 전남을 대표하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수특산물을 시중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으로 홍보관, 판매관, 귀농·귀촌 등 총 94개 부스가 운영됐다.완도군은 정화 작용이 뛰어난 맥반석으로 형성된 청정 해역에서 미역과 다시마 등을 먹고 자란 ‘바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