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4년 맞춤형 기업지원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3 17:15:53
  • -
  • +
  • 인쇄
▲ 정선군, 2024년 맞춤형 기업지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정선군은 지난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2024년 맞춤형 기업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2024년 맞춤형 기업지원 간담회는 강원특별자치도와 정선군 및 유관기관 등 기업 관련 부서·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회의를 통해 기업들의 애로·건의 사항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처리방안을 모색하는 등 중소기업의 성장기반 강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원홍식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 최종훈 강원특별자치도 기업지원과장, 이상만 정선군청 전략산업과장 및 관계 공무원과 박승탁 ㈜일양웰푸드 대표, 박경원 ㈜하이원베이커리 대표, 박광우 푸른솔산업 주식회사 부사장, 김성수 ㈜팜코바이오 대표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 인사말씀, 기업애로 간담 등이 진행됐다.

특히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의 자금 유통과 판로 확대 등 기업 지원정책과 관련된 건의 사항이 논의 됐으며,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기업투자 유치지원 제도 중 폐광지역 투자 기업 지원기준에 대한 개정 ▲물류보조금 지원기준 개정 ▲기업노무 분야, ▲공동판매장 건립 등에 대한 사항을 건의했다.

정선군을 비롯한 강원특별자치도 기업지원 관련 부서와 도내 유관기관에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및 설명은 물론 중소기업의 고충을 공유하고 실무진 차원에서의 해결방안 모색과 기업규제 개선을 추진해 기업 지원과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상만 전략산업과장은 “폐광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고 유관기관과 협력해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지역 중소기업과 만남을 갖고 소통하며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마산항 친수공간, 시민불편은 줄이고 볼거리는 늘린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마산항 친수공간(3‧15해양누리공원 및 합포수변공원)의 이용 불편 개선과 함께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마산항 친수공간은 2021년 10월 3‧15해양누리공원이 최초 개방(부분)되고, 2022년 4월 합포수변공원까지 시민품으로 돌아왔으며,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의 위‧수탁 협약 체결을 통해 창원시에서 관리‧운영 중에 있다. 산책로, 보도교와 야외무대, 여름철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초‧중등 복직 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최철호)은 26일부터 30일까지 초·중등 복직(예정)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2026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를 운영한다.이번 연수는 2년 이상 휴직 후 복직을 앞둔 교사들이 변화한 학교 현장을 이해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교육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연수 과정은 미래사회에 대한 대응과 전문적

안성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 운영

[뉴스스텝] 안성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혈압과 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꾸준한 관리가 부족할 경우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정기적인 교육과 생활습관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안성시보건소는 시민들이 질환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상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