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4-H연합회, 명절 귀성객 맞이 행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31 17:15:14
  • -
  • +
  • 인쇄
떡메치기 통해 귀성객들에게 즐거운 추억 제공


[뉴스스텝] 곡성군4-H연합회(회장 권형택)는 을사년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지난 25일 삼기면 곡성IC에서 곡성군4-H연합회원과 선배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귀성객 맞이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2004년부터 매년 명절에 추진하고 있는 4-H회 귀성객 맞이 행사는 고향의 훈훈한 정을 나눔으로써 귀성객을 비롯한 많은 사람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전통적인 행사이다.

청년 4-H회원이 직접 찐 쌀로 떡메를 쳐서 고향을 방문하는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인절미를 만드는 체험과 청년들이 직접 고향에서 재배하고 가공한 농특산물을 제공하며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했다.

또한, 곡성군4-H연합회 회원들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며 지역소멸 해소 등에 적극 참여했으며, 귀성객들과 지역을 처음 방문하는 이들에게 곡성의 온정을 베풀고 교통 안내 및 환경 정화 활동도 추진하며 곡성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곡성군4-H연합회 권형택 회장은“명절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따듯한 고향의 정을 선물하며 지역민에게 우리 4-H회를 알리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곡성군4-H연합회는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는 청년 단체이며 명절 귀성객 맞이 외에도 지역사랑 실천을 위해 명절 전 풀베기 작업, 마을회관 정비, 꽃 심기 등 마을 경관 가꾸기 등을 추진하여 마을 맞춤형 활동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가을 행락철 맞아 다중이용시설 식품위생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광주시는 오는 19일까지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국공립 공원, 고속도로 휴게소 등 이용객이 많은 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주요 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와 음식 판매 트럭 등을 대상으로 위생 관리 실태를 확인한다.특히, 소비기한 경과 식품 사용 여부 조리장 청결 상태 냉장·냉동식품 보관 온도 준수 여

기획재정부,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현행 기준 유지

[뉴스스텝] 기획재정부는 지난 7월 세제개편안을 발표한 이후 상장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조정 여부에 대해 시장의 의견을 종합 청취하고 국회와 긴밀히 논의해 온 결과, 자본시장 활성화에 대한 국민적 열망 등을 고려하여 대주주 범위를 현행과 같이 ‘종목당 보유금액 50억원 이상’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정부는 이번 조치 외에도 150조원 규모의 국민성장 펀드를 조성하고, 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BD

밀양시체육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 지급

[뉴스스텝] 밀양시체육회는 체육회장실에서 밀양지역 초·중학교를 졸업한 체육 유망주 8명에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육상, 스쿼시, 배구 등 다양한 종목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학교는 물론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있으며, 향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체육회는 지난 7월 27일 독일 보훔 로르하이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