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아동위원회, ‘2024 생명존중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7:15:07
  • -
  • +
  • 인쇄
지역 유관기관들과 함께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
▲ 거창군 아동위원회, ‘2024 생명존중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거창군아동위원회는 지난 19일 거창창포원 일원에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2024 생명존중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생명존중캠페인은 OECD 국가 중 자살률 19년째 1위국의 오명을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자살 예방 국가행동 계획에 맞춰 마련됐으며, 거창군, 거창경찰서,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했다.

캠페인은 생명존중 서약서 낭독, 생명존중 동참 서명, 생명존중 체험 활동, 자살예방 퀴즈 등 다채로운 활동에 거창창포원을 찾은 200여 명의 군민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명숙 거창군아동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아동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생명 존중과 아동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거창군아동위원회는 어려운 아동 장학금 지원, 디딤씨앗통장 후원, 어린이날 선물 지원,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등 지역 아동들의 복지증진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