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식 남해군의회 의장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0 17:15:36
  • -
  • +
  • 인쇄
▲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뉴스스텝] 임태식 남해군의회 의장이 지난 14일 함안군에서 개의한 제274회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에서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임태식 의장은 남해군의회 의장이자 의원으로서,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등을 통해 남해군에서 추진되고 있는 각종 현안사업과 관련하여 집행기관과 협의를 통한 정책반영과 주민편익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회기 기간 여부를 불문하고 평소 지역주민들의 불편사항이나 민원사항을 적극 경청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열린 의정을 위해 앞장서왔다.

또한 조례·규칙 제정을 통한 지방의회의 책임성·윤리성 제고로 지방의회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여 성숙한 지방자치 구현에 현저한 성과를 이루어 내고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태식 의장은 “이번 상은 남해군민과 동료의원 여러분이 성원해 주셔서 받은 상이라고 생각되어 더욱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며 의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실천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