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4-H연합회·본부 ‘4-H이념 실천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7:15:41
  • -
  • +
  • 인쇄
합동 교육을 통한 청주시4-H회 발전 도모
▲ 청주시 4-H연합회·본부 ‘4-H이념 실천 교육’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6일 센터 느티나무실에서 청주시4-H연합회와 한국4-H청주시본부를 대상으로 농심 함양과 미래세대의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4-H이념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4-H본부 김병호 전략사업부장이 지ㆍ덕ㆍ노ㆍ체의 4-H이념 생활화, 청년농업인 4-H회원의 전문 자질을 배양하기 위한 내용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 외에도 4-H의 역사와 연합회-본부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서로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이 됐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청주시4-H회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4-H청주시본부’는 4-H연합회를 육성, 후원해주는 단체로 청주시 영농4-H회원과 학생4-H회원의 육성·발전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청주시4-H연합회’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주시 청년농업인들로 이뤄져 있으며, 농업전문교육과 4-H활동을 통해 농업뿐만 아니라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단체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