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관악산 근린공원 무장애 숲길 연장... 약 1km 순환형 산책로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2 17:06:24
  • -
  • +
  • 인쇄
숲길 곳곳에 휴게 쉼터와 의자 설치, 야간산책 위한 조명 설치 예정
▲ 올해 연장 조성한 관악산 근린공원 무장애 숲길 전경

[뉴스스텝] 금천구는 관악산 근린공원(삼각공원, 시흥동 1010-12번지) 북측에 ‘무장애 숲길’ 464m를 연장했다고 밝혔다.

‘무장애 숲길’은 장애인, 노약자 등 보행 약자들이 산림의 아름다운 경관과 휴양, 치유와 같은 숲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폭 2m 이상, 경사도 8% 미만으로 조성한 숲길이다.

무장애 숲길 연장 사업은 다소 경사진 곳에 있는 삼각공원을 보행 약자와 공원 인근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구는 앞서 지난 2021년 삼각공원 남측에 415m의 무장애 숲길을 1차 조성한 바 있다.

이번 무장애 숲길 연장 사업으로 주민들은 총연장 879m의 순환형 무장애 숲길을 이용할 수 있고, 공원 접근성이 개선돼 공원 내 운동시설 등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됐다.

구는 주민 편의를 위해 무장애 숲길 곳곳에 휴게 쉼터와 의자를 설치했고, 호암산으로 향하는 짧은 산책로도 새로 조성했다. 또한, 추후 야간조명을 설치해 일몰 후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호암늘솔길과 금천체육공원 주변에도 각각 1.78km, 1.94km의 무장애 숲길을 조성해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관악산에 이번에 추가 조성한 무장애 숲길 외에도 다양한 산책로와 공원을 새로 조성할 계획이다”라며,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도 찾는 매력적인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양주축산업협동조합 성금 기부로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희망 전해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16일 양주축산업협동조합이 의정부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희망사다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후광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 5명이 참석했다. 성금은 의정부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이후광 조합장은 “미래의 자산인 아이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어 뜻깊으며,

가평군, 조종면 기초생활거점사업 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가평군은 16일 ‘조종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2단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이날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및 주민설명회는 가평군의회 의원과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 용역사, 예비계획 주민위원회, 조종면 기관·단체장,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사업 추진 배경과 과업 수행 방법, 향후 일정이 설명됐으며, 연구 방향 발표 후 질의

부천시, 2025년 하반기 아이돌보미 집담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11일과 13일, 소속 아이돌보미 26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집담회에서는 △아이돌보미 인적성 검사 △아이돌봄지원사업 지침 안내 △아이돌봄지원법 일부 개정 사항 설명 등이 진행돼 아이돌봄 서비스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한 아이돌보미는 “인적성 검사로 강점과 보완점을 확인할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