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대한석탄공사 장성광업소(노·사)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장성동 어르신 보양식 나눔’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6 17:15:17
  • -
  • +
  • 인쇄
▲ ‘장성동 어르신 보양식 나눔’ 행사

[뉴스스텝] 대한석탄공사 장성광업소(노·사)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하는중복 맞이 ‘장성동 어르신 보양식 나눔’ 행사가 26일 장성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이 간편하게 조리하여 드실 수 있도록 반조리 삼계 1마리, 육수팩 1개, 마른미역 1개로 구성된 키트를 장성동 관내 75세이상 600여명의 어르신에게 각 세대별로 전달했다.

행사는 대한석탄공사 장성광업소(노·사)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장성동 관내 사회단체와 회원 등 장성동 탄탄봉사단 30여명은 물품 포장 및 배부에 동참했다.

이상호 시장은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모아 준비한 영양 삼계탕이 무더위로 지친 어르신들의 기력 보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후원을 해주신 장성광업소 노‧사와 뜻 깊은 행사에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 “태백시 균형발전으로 장성동 주민이 사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석탄공사 장성광업소는 지난해 말 공기업 경영평가 인센티브 중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 1천만원을 장성동에 기탁한데 이어, 따뜻한 겨울나기 이불지원사업 등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나눔문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을 통해 장성·철암 지역에 꾸준한 지원으로 지역 내 공기업으로써의 소임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