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립합창단, 봄의 감성을 노래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6:50:34
  • -
  • +
  • 인쇄
“군청 본관 로비에서 열린 5월의 버스킹 공연”
▲ 5월의 버스킹 공연”

[뉴스스텝] 청양군립합창단이 28일 정오부터 1시간 동안 청양군청 1층 로비에서 봄맞이 버스킹 공연을 펼쳐 군청을 방문은 군민들과 공직자들에게 봄의 정취와 함께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공연은 ‘아름다운 한국 가곡 맛보기’라는 주제로 기획돼 군립합창단의 다채로운 음악적 역량을 선보이는 한편 군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황성은 지휘자의 해설과 함께 진행돼 ▲봄맞이 노래 ▲작곡가 변훈의 음악 세계 ▲고향, 그리움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다양한 감성을 음악으로 풀어냈다.

공연은 가곡 ‘봄이 오면’을 시작으로 서정적인 봄의 정서를 표현한 곡들로 1부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강 건너 봄이 오듯이’, ‘꽃구름 속에’, ‘산유화’ 등 자연을 소재로 한 아름다운 가곡들이 이어졌다.

관객들은 봄꽃이 흐드러지게 핀 정원에 있는 듯한 정취와 감성을 느끼며 합창단의 노랫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이어진 2부에서는 한국적 낭만의 작곡가로 불리는 작곡가 변훈의 대표 작품들을 통해 한국 가곡의 정서적 깊이를 소개했다.

이 무대에서 ▲‘떠나가는 배’는 잔잔한 이별의 감성을, ▲‘명태’는 특유의 해학적 선율로 관객들에게 웃음과 여운을 동시에 안겼다.

황성은 지휘자는 곡 사이사이 해설을 더해 곡에 담긴 시대적 배경과 정서를 풀어내며 관객들의 몰입을 도왔다.

공연의 마지막인 3부는 고향과 그리움을 주제로, ‘청산에 살리라’, ‘가고파’, ‘얼굴’, ‘정이월 다가고’ 등 깊은 울림을 지닌 곡들로 마무리됐다.

합창단의 절제된 표현력과 따뜻한 하모니는 듣는 이들의 마음을 울렸으며 음악을 통해 고향과 추억을 떠올리는 순간을 만들어냈다.

이날 공연은 군청 내 일상 공간에서 열려 주민과 공무원 모두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열린 문화 행사가 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군 문화체육과 김용구 과장은 “행정 공간에서 예술을 만나는 경험은 군민들의 정서적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문화예술단체와의 유대도 더욱 강화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군립예술단과 함께하는 생활 속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양군립합창단은 지난해 7월 31일 위촉식을 통해 새 단원들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청양군민의 삶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공연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