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5년 김포시민 차량 무상점검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6:55:51
  • -
  • +
  • 인쇄
▲ 차량 무상점검의 날 행사 사진

[뉴스스텝] 김포시와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김포시지회가 주관한 ‘2025년 김포시민 차량 무상점검 행사’가 지난 21일 김포시청 주차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포시민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차량 관리를 위해 자격을 갖춘 전문 정비사 100여 명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시민 차량 500대의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전문 정비요원들은 자동차의 타이어 공기압, 엔진 점검 등 자동차 상태를 상세하게 점검하고, 부동액, 워셔액, 와이퍼 등을 무상으로 교체해 줬다. 특히, 추가 정비가 필요한 차량에는 상세한 안내를 통해 사후관리가 이뤄지도록 조치했다.

김포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한 자동차 운행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바쁜 시간을 내어 행사를 빛내주신 조합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으며,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에 보답하고자 ‘차량 무상점검 행사’를 내년부터는 연 1회에서 2회로 추가 개최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김포시지회는 시민의 안전한 자동차 운행을 위해 시 보조금과 조합 회비를 모아 매년 무상점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환경정화 운동, 불우이웃 연탄 지원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꾸준히 공헌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