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내 손에 해봄 App 개발 발표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6 16:50:06
  • -
  • +
  • 인쇄
서산형 늘봄학교 통합 플랫폼 구축
▲ 서산교육지원청, 내 손에 해봄 App 개발 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6일 오후 3시 서산청소년수련관에서 ‘내 손에 해봄 App’ 개발(버전 1)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충청남도교육청, 서산교육지원청, 서산시청, 한서대학교, 초등학교 교장단, (재)서산시복지재단, 지역아동센터장, 다함께돌봄센터장, 마을교사,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내 손에 해봄 App’의 개발 취지와 주요 기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봄’은 서산시의 슬로건인 ‘해 뜨는 서산’과 ‘늘봄’에서 착안한 용어로, 서산 지역 특화 늘봄 교육의 실현을 의미한다.

이번에 개발된 ‘내 손에 해봄 App’은 늘봄학교 전면 시행에 따른 운영 지원을 위한 통합지원 플랫폼으로, 늘봄학교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편의성을 제공하며, 교육기관의 업무 경감을 위해 개발되었다.

민·관·학이 협력하여 학교 안팎의 교육지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서산형 늘봄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 목표이다.

‘내 손에 해봄 App’ 하나면 서산에서 운영 중인 모든 늘봄 프로그램을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으며, 안전관리까지 가능한 통합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 프로그램 신청 및 추첨 ▲ 맞춤형 해봄 일정 관리 ▲ 학생 출결 확인 ▲ 활동 기록 ▲ 안전 귀가 시스템 ▲ 해봄톡 ▲ 해봄콜 기능 ▲ 긴급 돌봄 신청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시는 늘봄학교와 함께 미래 교육도시로 도약하고 있으며, 이번 ‘내 손에 해봄 App’ 개발은 교육과 복지가 연계된 지역사회 발전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산시가 교육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성기동 교육장은 “내 손에 해봄 App은 늘봄학교 운영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학부모와 학생이 더욱 편리하게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며, “이를 통해 보다 촘촘한 교육 안전망을 구축하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내 손에 해봄 App’ 개발 발표회를 계기로 서산교육발전특구는 더욱 발전된 교육 지원 환경을 마련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늘봄 교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과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